교육과정.

MICE 기획경영의 교육과정은 핵심아이덴티티를 이해하는 Core(C)과목들을 바탕으로이해를 심화하며

영역을 확장하는 Elective(E)과정으로 구체화됩니다.


이후, Capstone Design(CD)을 통해 심도있는 고민을 통해 현실적용 가능한 영역으로 진화하며 전문성을 기르게 됩니다.


CORE .


기본적인 마이스의 정체성에 대한 이해를 근간으로 기획과 운영중심의 구성을 학습하며, 기존 사례에 대하여 학습한다.


Elective .


마이스 정체성을 중심으로 영역을 확장해내는 학습을 시작하며, 이를 위한 인과관계들을 이해한다 


Capstone Design .


학부수업을 통해 배양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현실적용가능한 마이스를 기획, 설계, 운영해보는 전과정을 경험하며, 창의적 사고로 현장의 수요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는 종합설계과정이다.

LEVEL 1

교과목 명

비고

MICE소비자이해
C
MICE산업론
C
스마트MICE데이터디자인
C
전시산업론
C
MICE디지털마케팅
E
문화콘텐츠와 MICE 융합
E
LEVEL 2

교과목 명

비고

글로벌전시회기획운영
E
컨벤션센터운영
E
MICE와 도시마케팅
E
로컬아이덴티티분석과개발
E
글로벌MICE기획운영
E
경험경제비즈니스모델링
E
목적지브랜딩
E
로컬커뮤니티빌딩과브랜딩
E
LEVEL 3

교과목 명

비고

시그니쳐MICE개발
CD
로컬문화연구
CD
페스티벌개발운영: 종합설계
CD
전시회개발
CD
로컬콘텐츠개발: 캡스톤디자인
CD
디지털MICE사업전략개발: 종합설계
CD
LEVEL 4

교과목 명

비고

글로벌 MICE 운영 : 인턴십 
I
로컬 콘텐츠 진단 및 처방I: 방학인턴십
I
글로벌 컨벤션센터 운영: 인턴십
I
로컬 콘텐츠 진단 및 처방II: 방학인턴십
I
1학기
2학기
수준
교과목 명
학점
비고
수준
교과목 명
학점
비고
1
MICE소비자이해
3
C
1
스마트MICE데이터디자인
3
C
1
MICE산업론
3
C
1
전시산업론
3
C
1
MICE디지털마케팅
3
E
1
문화콘텐츠와 MICE 융합
3
E
2
글로벌전시회기획운영
3
E
2
글로벌MICE기획운영
3
E
2
컨벤션센터운영
3
E
2
경험경제비즈니스모델링
3
E
2
MICE와 도시마케팅
3
E
2
목적지브랜딩
3
E
2
로컬아이덴티티분석과개발
3
E
2
로컬커뮤니티빌딩과브랜딩
3
E
3
시그니쳐MICE개발
3
CD
3
전시회개발
3
CD
3
로컬문화연구
3
CD
3
로컬콘텐츠개발: 캡스톤디자인
3
CD
3
페스티벌개발운영: 종합설계
3
CD
3
디지털MICE사업전략개발: 종합설계
3
CD
총 60학점 (중복개설 학점 제외)
4
글로벌 MICE 운영 : 인턴십
3(?)
I
4
글로벌 컨벤션센터 운영: 인턴십
3(?)
I
4
로컬 콘텐츠 진단 및 처방I: 방학인턴십
3(?)
I
4
로컬 콘텐츠 진단 및 처방II: 방학인턴십
3(?)
I
◦ 대체학점 인정학과
- 해당학과의 교과목을 최대 9학점까지 전공으로 인정
교내 전 학과(전공) 교과목을 최대 9학점까지 인정 

주소 : (24252)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

대표번호 : 033-248-1000 ㅣ 입학안내 : 033-248-1301~3

Copyright © 2024 HALLYM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

주소 : (24252)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한림대학길 1

대표번호 : 033-248-1000 ㅣ 입학안내 : 033-248-1301~3

Copyright © 2024 HALLYM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